본문 바로가기
Product/etc.

[자동차] 르노삼성 XM3 제원 및 디자인 공개

by 에뱅[HBang] 2020. 4. 27.

 

안녕하세요. 에뱅[HBang]입니다.

오늘은 르노삼성에서 새로 출시한 XM3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르노삼성은 요즘 인기 높은 소형 SUV 시장에서 경쟁력있는 스펙 및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새로운 QM3가 아닌 새로운 모델인 XM3를 선보인것은 굉장한 이슈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에 존재하는 시리즈를 발전시키지 않고 새로운 모델을 선보인 이유가 무엇일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새로 출시된 르노삼성의 'XM3'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외관을 보면 루프부터 트렁크까지 이어지는 매끈하고 다이나믹한 라인으로, 강렬하고 매력적인 첫인상을 준다. 그리고 유니크한 디자인 언어를 반여하여 프리미엄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프론트 스키드를 선보였다.

 

 

또한 LED PURE VISION 헤드램프LED 주간 주행등(C자형)을 새롭게 선보이면서 르노삼성의 라이트 시그니처와 디자인 콘셉트를 고스란히 드러냈다.

 

 

XM3의 휠은18인치 투톤 알로이 휠을 포함한 215/55R 18타이어로 그린 우아한 사이드라인을 보여주었다.

후면은 3D타입의 LED리어 콤비네이션 램프(후미등)를 장착하여 엣지 있는 후면 디자인과 시그니처 리어램프 디자인을 선보였다.

 

 

트렁크도 동급 최대 513리터의 트렁크 용량과 공간 활용도를 높여주는 더블 트렁크 플로어를 넣었으며

동급대비 넉넉한 공간, 최저 지상고(186mm)를 선보였다.

 

 

실내는 편안하고 감각적인 드라이빙 선사하기 위해 운전자 중심의 하이테크 인테리어를 보여준다. 

또한 운전자가 가장 편리한 시각적, 물리적 거리로 최적화되어 운전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구축했다.

승차감 또한 세단처럼 느껴지게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 같다. 

 

 

그리고 이제는 편의사항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지금 XM3는 많은 옵션이 들어있다.

먼저 주행모드를 보면 3가지의 주행모드가 있으며 에코 모드, 스포츠 모드 그리고 다른 모델과 차별시킨 XM3만의 개인 설정 모드가 있다. 개인 설정 모드는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세팅을 변경할 수 있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드라이브모드를 만들 수 있다.

또한 8가지 컬러의 애미언트 라이트,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 이지 커넥 등 여러가지 편의사항이 들어있다.

 

 

엔진은 두 가지로 나뉘며, TCe 260엔진1.6GTe 엔진이 있다.

TCe 260엔진은 르노 그룹과 다임러가 공동으로 개발프리미엄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이며, 

최고출력은 152ps/rpm 5,500이고 최대토크는 26kg.n/rpm 2,250~3,000이다.

7단 EDC로 부드러운 변속으로 드라이빙의 즐거움동급 최고의 연비를 자랑한다.

 

 

1.6GTe 엔진은 경제적이면서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하는 실용성에 최적화된 가솔린 엔진이다.

최고출력은 123ps/rpm 6,400이고 최대토크는 15.8kg.m/rpm 4,000이다.

무단변속기로 콤팩트한 사이즈를 유지하면서 발진 성능과 연비를 동시에 개선하였다.

 

 

*개인적인 의견

제가 본 소형 SUV 중 가장 좋다고 평가할 수 있는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동급대비 최고의 성능과 디자인, 그리고 편의사항을 본다면 누구나 빠질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소형 SUV 인기가 계속 올라가고 있는 지금 충분히 경쟁력있는 모델입니다. 그러나 지금 나온 소형 SUV는 많으며 회사 또한 무시하지 못할 선택지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소형 SUV가 열광하는 지금 신중하게 비교해 보시고 결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의견으로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